키움해외선물모의투자에서 성공적인 시작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전략을 미리 준비해보세요!
국내선물과 해외선물은 그 구조적 차이로 인해, 투자 전략, 시간대, 자금규모, 정보 접근성 등에 따라 선택이 달라져야 합니다.
수수료가 싸다고 무작정 해외 브로커를 쓰는 분들이 있어요. 그런데 사고 나면 국내법으로 보호받기가 어려워요.
다음글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지수거래 하기 (해외선물 모바일 거래방법) 관련글
그런데 말이죠, 이 두려움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얻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바로 해외선물 모의투자입니다.
거래 빈도가 많고 단타 위주의 전략을 사용하는 경우, 낮은 수수료 구조를 가진 해외선물이 장기적으로 유리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매매 빈도가 낮고, 소액으로 안정적으로 투자하려는 경우에는 국내선물이 더 유리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매일 거래하지 않고 며칠 간격으로 스윙 전략을 쓰는 경우에는 거래소보다 증권사의 롤오버 기능, 마진 유지 관리가 더 중요해요.
아래 비교표를 보면, 거래소보다 어떤 증권사를 통해 거래할지가 중요하다는 걸 실감하실 거예요. 특히 실시간 시세 제공 여부, 해외선물 미니 상품 지원 등은 꼭 체크해보세요.
해외선물 투자는 국내 주식과 코인과 같은 현물 투자와 달리 만기일, 증거금, 레버리지, 틱 단위 등의 다소 복잡한 거래 구조를 갖고 있어서 이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실전 매매에 임한다는 것은 큰 리스크를 동반합니다.
진짜 투자와 다른 점은 단 하나입니다. 바로 '손실의 두려움'이 없다는 거죠. 이 덕분에 우리는 심리적인 압박감 없이 다양한 매매 전략을 자유롭게 시도해 볼 수 있어요.
화면 좌측 창을 보시면 모의계좌개설이 완료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선물 투자 시작 시에 거쳐가야 하는 가장 첫 번째 단계로 꼽는 "모의투자"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관점에서는 리스크 관리 기법이 중시될 것이라고 봅니다. 해외 선물 시장은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리스크 관리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모의투자는 실제 손실이 없기 때문에 심리적 부담이 적어, 실전 투자와 다를 수 있습니다.